샤워기 마감 : 샤워수전의 퀄리티 마감을 위해 알아야 할 것
Trends & Insights
2025.02.26
라우체 인테리어 탐구 보고서 #04. 샤워수전 마감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욕실& 주방 브랜드 라우체입니다. 오늘은 어쩌면 누군가는 그냥 지나칠지도 모를, 작은 디테일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샤워수전 마감‘ 입니다. 사소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을 챙긴다면, 더 만족스러운 욕실을 완성하실 수 있는데요. 애써 고른 타일과 샤워기가 미워 보이는 안타까운 일이 생기는 건 막아야겠죠?
1. 샤워수전 파츠별 용어.zip |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설명드릴 내용과 관련한 용어를 한 번 짚고 넘어갈게요. 샤워 수전의 각 파츠별 용어입니다.
◇ 커버 : 왕, 편심왕, 에스커천 등으로도 불림. 배관이 연결되는 타일 타공 부분을 가리는 커버 역할.
◇ 편심 : 배관 위치에 따라 각도를 조절하여 수전의 수평을 맞춰줌
◇ 유량조절볼트 :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유량을 줄여줌
혹시 라우체 샤워 수전의 더 전문적인 “부속별 명칭”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제품 페이지에서 [설치·사용설명서] 버튼을 눌러 언제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일반 샤워수전 마감 |
샤워수전은 어떻게 마감하는게 좋을 지, 사례를 통해 알아볼게요.
| 2.1. 잘못 마감된 사례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을까요?
잘 안 보이실까봐, 틀린그림찾기처럼 빨간색으로 표시해두었는데요. 사진 속에서 틀린 부분은 바로 커버 테두리에 친 ‘실리콘’ 입니다.
실리콘을 바른다고 해서 사용에 지장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미감이 조금 떨어질 뿐이죠.
커버만 제대로 고정되어도 충분히 물을 막아주기 때문에, 실리콘 작업까지는 불필요해요. 실리콘이 줄 수 있는 긍정적 효과보다 미적 요소를 해치는 부정적 효과가 더 크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일부 저가형 제품의 커버는 자체 고정되지 않는 형태로, 실리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2.2. 적절한 시공사례
이번엔 적절한 시공 사례를 보여드릴게요. 배관 위치에 맞춰 최대한 작게 타일을 잘라내고, 타공 구멍 크기보다 큰 커버를 씌워 말끔하게 마무리해줬어요. 반짝이는 크롬 수전, 딱 그뿐입니다.
그래도 왠지 실리콘을 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적절한 시공 사례를 더 보여드릴게요.
라우체의 미스틱 샤워욕조수전 사례입니다. 물론 무광 수전 제품 자체가 예쁜 것도 있지만요, 여기에 실리콘을 쏜다면... 분명 지금 이 느낌 그대로는 아닐거예요.
고심해서 예쁜 수전을 고르셨다면, 시공부터 마감까지 예쁘게 마무리해주세요. 정말 더 예쁜 욕실을 만끽하실 수 있어요.
3. 매립 샤워수전은 어떻게 시공되어야 할까? |
위에서는 일반 샤워욕조수전 사례를 보여드렸어요. 그렇다면, 매립 샤워수전은 어떻게 시공되어야 할까요? 벽에 딱 붙어 있어서 더더욱 섬세한 마무리가 필요할 텐데요.
라우체의 코인 매립 샤워욕조수전 사례를 함께 보여드릴게요. 매립형 수전은 파이프가 노출되는 부분 없이 벽면에 일체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타일과 함께 어우러져 고급스럽게 연출되려면, 커버(왕)보다 타공 구멍이 더 크다거나, 커버 밖으로 깨진 타일이 드러나 보인다거나 하면 안되겠죠.
정확한 위치에, 커버보다 작게, 깔끔하게 타공해야 비로소 미니멀한 매립 수전 비주얼이 완성됩니다.
자료 제공에 도움을 주신 분들 |
선건축 인테리어 @line_architecture23
YESEOL DESIGN @design_studio_yeseol
LeeU DESIGN @leeu_official
CORE DESIGN @coredesign_group
본 이미지를 무단으로 공개, 배포, 복사하거나 사용하는 행위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미지 사용 허가는 (주)화신세라믹 마케팅팀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2025. 화신세라믹 ALL rights reserved
BRAND PRODUCTS.

